새소식

카테고리 없음

제주 탐나는전 체크 카드 구매 신청 발급방법 및 사용처 가맹점 혜택 상세히

  • -

목차

    제주에서 살거나 여행을 다닐 때 가장 중요한 화폐가 있습니다. 제주 지역화폐인 탐나는 전입니다. 오늘은 제주 탐나는전 체크 카드 구매 신청 발급방법  및 사용처 가맹점 혜택 상세히 알아 보겠습니다

     

    많은 혜택과 할인으로 인해 여행자분들과 주민들에게 필수품의 하나로 자리를 잡았습니다. 사용 편리뿐만 아니가 사용처와 가맹점이 점차 늘어나면서 탐나는 전 사용률이 점차 늘어가는 추세입니다.

     

    제주 탐나는전 체크카드 구매 신청 발급방법  및 사용처 가맹점 상세히

    제주 탐나는전 이란

    탐나는 전 명칭은 제주 옛 이름인 "탐나"에서 생각했고 다른 의미는 모두가 탐내는 지역화폐를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명칭입니다. 지역 내 자금 유출을 막고 소비촉진을 통해 지역 재래시장 보호는 물론 제주 상권의 활성화와 보호를 한 번에 달성하겠다는 의지가 묻어 나오는 지역화폐입니다. 그래서 제주특별자치도에서 발생하고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화폐입니다. 

     

    올해 탐나는 전 발행규모는 1천500억으로 계획하고 있고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. 1인당 구매액은 월 70만 원이고 년 500만원 한도 내에서 추가 10%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탐나는 전 혜택

    다른 지역 화폐와 마찬가지로 제주 탐나는 전도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. 현금영수증과 소득공제,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요,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.

     

    • 카드형, 모바일형 충전 시 10% 추가 적립
      • 지류 상품 구매 시 10%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
    • 지류상품권 현금영수증 발행 가능
    • 카드 사용액 30%로 소득공제, 전통시장은 40% 소득공제(탐나는 전 앱내 소득공제 신청 필수)

     

    제주 탐나는전 체크카드 구매 신청 발급방법 

     

     체크카드 및 선불카드 , 지류 상품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■ 체크카드 구매 신청 발급방법 

    국민은행, 신한은행, 농협은행으로 발급 가능한 체크카드입니다. 탐나는 전 홈페이지나 전용 앱 또는 도내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합니다. 플라스틱 카드나 모바일 단독 카드로 신청 가능하며 교통카드 기능을 추가하여 발행할 수도 있습니다. 체크카드의 혜택으로 모든 가맹점에서 0.2% 기본 적립을 받을 수 있고 추가적으로 주말/공휴일, 대중교통/택시, 외식/커피, 이동통신요금에서 2%로 적립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■ 선불카드 구매 신청 발급방법 

    선불카드는 체크카드 기능이 없이 선불 충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. 카드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법이 있습니다. 온라인 신청방법은 탐나는 전 홈페이지나 전용 앱을 다운로드하여 신청하는 방법입니다. 그리고 오프라인 신청방법은 제주은행, 농협중앙회, 지역 농·축협 본점에서 즉시 발급 충전이 가능합니다. 발급받고 나서 탐나는 전 앱에 등록하여 충전과 사용이 가능합니다. 

     

    ■ 지류 종이 상품권 구매 신청 방법 

     

    제주은행, 농협중앙회, 지역 농·축협 본점에 방문하여 10% 할인 혜택을 받고 지류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. 상품권 단위는 5천 원, 1만 원, 5만 원권으로 받으시면 됩니다. 종이 상품권 결제 시 80% 이상 사용 시 잔돈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탐나는 전 가맹점 및 사용처

     

    제주 도내 탐나는전은 가맹점과 사용처에서 사용 가능합니다. 전통시장은 물론 헬스, 약국, 꽃집, 음식점, 카페, 학원, 헤어숍 등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고 점점 더 가맹점이 늘어나고 있어 대형 유통업체 일부를 제외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. 아래 사이트는 제주지역화페 결제 매장을 검색할수 있는 사이트입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제주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

    --> 검색하려는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. 의류/직물/잡화 일반,휴게음식/식품 주거생활/내구재 자동차/주유 유통 여행 레포츠/문화/취미 의료/미용 교육 서비스 기타 결제 가능매장검색결과 50개 매

    search.konacard.co.kr

     

    오늘은 제주 지역 화페인 탐나는전 체크카드 구매 신청 발급방법  및 사용처 가맹점 상세히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제주 도민이나 여행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필수 아이템이고 경비와 생활비를 아낄 수 있는 방법 중 한 가지입니다. 10%로 현금처럼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각종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 안 하면 손해입니다. 그럼 이만 줄입니다. 

    Contents